실시간 전자파 측정이 가능한 시대, 데이터로 막연한 전자파에 대한 불안을 낮추다.

안녕하세요, (주)이레테크 입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된 유튜브 영상을 하나 소개하며 테크 블로그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2025년 5월 6일, KBS 뉴스에서 보도된 「정부세종청사 코앞에 데이터센터…“공실 해결” vs “전자파·소음 우려”」라는 제목의 영상은, 세종시에 위치한 정부청사 인근 공공건물에 데이터센터를 유치하려는 계획을 다루고 있습니다. ​실시간 전자파 모니터링, 왜 필요할까요? 불안감 해소: 전자파가 정말 위험한지 아닌지 과학적인 수치로 확인이 가능하며, 막연한 불안감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투명한 정보 공개: 정부나 기업이 수치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면, 정책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주민 참여 확대: 단순히 설명을 듣는 게 아니라 데이터를 보고 함께 판단할 수 있어, 더 설득력 있는 소통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전자파 모니터링 시스템을 데이터센터 근처나 아파트처럼 논란이 있을 수 있는 지역에 설치하면 민원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발전소, 변전소 근처처럼 전자파 우려가 있는 지역의 자계를 정확히 측정해 환경을 진단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전자파는 위험한 걸까?’ 라는 질문에 대해 감이 아닌 데이터로 답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는 겁니다.

Continue Reading실시간 전자파 측정이 가능한 시대, 데이터로 막연한 전자파에 대한 불안을 낮추다.